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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녕군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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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세먼지 현황

산토끼노래동산 공기질

(2024년 12월 13일 08시 기준) 닫기
항목 측정치 등급
미세먼지
(PM10)
7㎍/m³ 좋음
초미세먼지
(PM2.5)
0㎍/m³ 좋음
오존
(O3)
25000.3ppm 매우나쁨
이산화질소
(NO2)
1000ppm 매우나쁨
일산화탄소
(CO)
0ppm 좋음
아황산가스
(SO2)
3000ppm 매우나쁨

고객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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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헌장

창녕군시설관리공단 임직원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군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경영의 최우선 목표를 우리의 고객인 군민의 서비스 강화에 두고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친절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하여 고객이 항상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 서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고객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여 임직원 모두가 성실히 준수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1. 직원의 역할 및 기본요건

직원의 역할
  • 직원은 공단의 얼굴임을 인식
  •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시발점 ⇒ 적극적인 봉사자세 필요
  • 직원역할에 따라 공단 신뢰도가 증가하게 되며 지역발전에 군민의 자발적 참여 촉진
직원이 지녀야할 태도
  • 적극적인 업무처리
    고객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어떻게 하면 도움을 줄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 로 자신의 친.인척의 업무를 처리해주는 지극한 정성과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 처리에 임하여야 함.
  • 투철한 공복정신
    수고의 댓가를 군민이 낸 세금으로 받는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 것이며 일반 회사원이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처럼 우리공단 직원은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철저한 공복의식을 가져야 한다.
  • 긍적적 사고
    직원의 행위가 정부(지방-창녕군)를 대변하는 행위임을 인식하여 자긍심을 가지고 보다 긍정적 사고로 맡은 업무에 충실하여야 한다.
  • 최고주의
    자신이 맡은 업무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맡은 분야에서는 내가 최고가 되겠다는 굳은 신념으로 매진하여야 한다.
직원이 버려야할 태도
  • 무사안일 - 열심히 일한다고 봉급 더 주나!
    타성에 빠지는 것을 수치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자신과 군민을 위한 길임을 알아야 한다.
  • 적당주의 - 대충 하지뭐!
    예상되는 문제점과 위험을 충분히 파악, 분석하여 그 대응책까지 마련하는 진취적 업무자세를 견지해야 한다.
  • 권위주의 - 시키면 시키는 대로해?
    모든 사람의 사고방식이 제각기 다르듯이 철학도 다르므로 자신의 지위를 빌어 자신의 생각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아야 한다.
  • 소신부족 - 타부서 다른사람은 어떻게 하지?
    관계규정을 철저히 준수하여 매사를 원칙에 입각하여 분명하고 공정하게 판단하여 처리하면 소신이 생기게 될 것이다.
  • 기회주의, 패배주의
    사사로운 아첨이나 아부가 아닌 일의 성취를 통하여 자신의 성장을 꾀하고 포기하기 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고 실력을 쌓아 정말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평가받도록 노력해야 한다.
  • 책임회피 - 이건 우리가 할일이 아니야!
    조직의 일은 나의 일이고 조직의 발전은 곧 나의 발전이라고 생각하고 조직의 업무를 통하여 공단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야 한다.
  • 형식주의 - 규정에 그렇게 돼 있는데!
    관행에 맹종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긍정적인 사고로 어떤 어려운 일도 해보려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것이다.
친절의 3대 요소
  • 마음씨(공단을 대표해서 군민의 입장을 먼저 생각)
  • 맵 시(겸손하고 정중한 태도와 신속정확한 업무처리)
  • 말 씨(알기쉽고 품위있는 언어의 사용)

2. 서비스이행기준(공통)

고객의 맞이하는 자세
  •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공손하게 대하고 고운말, 바른말 사용을 실천하여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항상 밝은 표정과 단정한 복장으로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부드럽고 다정한 마음을 담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한다.
  • 다른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시면 10초 이내에 응대하고 고객께 양해를 구한 후 신속히 일을 정리하여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 시간을 정하여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 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0분 이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일을 마치시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실명제 근무자세
  • 저희 공단 전직원은 반드시 사원증을 패용하고 정해진 복장과 단정한 용모로 고객을 맞이하겠으며 담당자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직원현황판을 사무실 입구에 게시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및 서면 회신시 담당자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전화응대 근무자세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먼저 말하겠으며 상냥하고 고운말씨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용건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근무일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고객께서 전화를 하거나 받았을때 담당직원이 불친절하게 응대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직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재발방지에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처리자세
  • 고객의 민원서류는 요청하신지 2일내 접수사실 및 처리 계획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시민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7일내 처리 후 신속하게 결과를 회신하겠습니다.
  • 민원성격상 처리기한이 경과할 경우 중간처리상황 및 예상처리 기간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수렴과 비밀보장
  • 회사 홈페이지에 고객 소리함을 설치하여 우리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견에 귀 기울이고, 작은 의견도 겸허하게 수용하겠습니다.
  • 우리공단은 고객이 제출하신 제안, 건의 및 이용불편 신고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과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문의 및 불편사항 처리
  • 서면, 인터넷, 전화, FAX, 우편 등을 이용한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직접 방문하신 경우와 똑같이 소정의 절차에 따라 정성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휴가,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경우 업무대행 직원에게 철저히 인계, 인수하여 민원처리 지연 등 업무공백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불편사항신고 및 의견접수처
불편사항신고 및 의견접수처
사 업 장 전화 FAX
공단 대표 533-9942 533-9933
감사파트 533-9945 533-9933
경영지원팀 533-9942 533-9933
복지사업팀 533-2340 533-4465
관광시설팀 532-0090 530-0098
환경시설팀 532-0421 532-0423
군민체육관·운동장·탁구장 532-9537 532-9538
창녕군립수영장 533-4466 533-4465
창녕스포츠파크 521-3537 521-3538
국민체육센터 521-2537 521-2538
공설장례식장 533-8510 ~ 1 533-8512
추모공원 533-2719 전화겸용
산토끼노래동산 533-1400 533-1401
우포늪 생태체험장 532-0090, 532-8532 532-0098
자하곡매표소 532-1970 -
옥천매표소 536-1971 -
창녕하수처리장 532-0420 532-0423
남지하수처리장 526-0262 526-0263
부곡하수처리장 521-2726 521-2728
가축분뇨처리장 526-0264 526-0265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526-2028 526-2029
주소 : 경남 창녕군 대지면 우포유어농로 642-12 (50320)
인터넷 홈페이지 : http://cfmc.kr
고객 불만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직원의 업무상 과실이나 잘못 등으로 고객이 사무실을 방문하신 경우에는 10,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에게 친절한 직원은 포상을 하고, 불친절한 직원에 대해서는 신상필벌의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 드리는 부탁말씀
  • 고객여러분이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공단의 서비스수준을 높일 수 있으므로 적극 참여해 주십시오.
  • 고객님께서 의견을 주실 때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시어 불필요한 행정력의 낭비가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조례 등 제도상의 제약이나 고객다수의 이익을 고려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널리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 고객여러분께서 공공시설물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내 것 같이 시설물을 아껴주시고 공중도덕과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이행기준(사업장별)

창녕군립수영장
  • 우리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감동있는 생활,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 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심장제세동기를 상시 비치하여 응급 상황에 대처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수영장 방문객을 위하여 시설사용 요금표를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이용객의 휴식처 및 편의시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녕군민체육관
  • 우리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감동있는 생활,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안전사고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관 이용객을 위하여 시설사용 요금표를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이용객의 휴식처 및 편의시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녕공설운동장
  • 우리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감동있는 생활,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안전사고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설운동장 이용객을 위하여 시설사용 요금표를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쉼터, 벤치, 야외 체육공간 등을 설치하고 각종 조경수를 식재하여 휴게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설운동장에 심장제세동기를 상시 비치하여 응급 상황에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녕스포츠파크
  • 우리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감동있는 생활,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안전사고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창녕스포츠파크 이용객을 위하여 시설사용 요금표를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쉼터, 벤치, 야외 체육공간 등을 설치하고 각종 조경수를 식재하여 휴게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창녕스포츠파크에 심장제세동기를 상시 비치하여 응급 상황에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녕국민체육센터
  • 우리는 고객의 건강한 생활, 감동있는 생활, 더욱 풍요로운 생활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고객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불편함이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안전사고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매일 청소를 실시하여 이용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이용객의 휴식처 및 편의시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용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 사항을 항상 귀담아 들어 신속하게 조치하고, 시정을 요구한 사항에 대한 진행상황은 고객이 궁금하지 않게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설장례식장
  • 항상 유족의 심정을 헤아려 조의를 표하고, 단정한 용모와 공손한 말씨를 사용하며, 실내에서는 정숙하겠습니다.
  • 장례절차에 따른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여 유족의 불편과 비용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고품질의 장례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여 최상의 장례복지를 실현하고 장례지도사가 24시간 대기하여 장례상담과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매일 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일일 점검 및 정기 정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모공원(납골당)
  • 항상 유족의 심정을 헤아려 조의를 표하고, 단정한 용모와 공손한 말씨를 사용하며, 실내에서는 큰소리로 웃거나 떠들지 않겠습니다.
  • 고객의 편의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 시설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일일 점검 및 정기 정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쉼터, 벤치 등을 설치하고 각종 조경수를 식재하여 풍부한 녹지공간과 휴게공간으로 안락한 추모공원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화왕산군립공원
  • 관리사무실에 안내홍보물을 비치하고 친절한 안내와 설명을 통해 등산객 및 군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과 주변을 수시로 순찰.점검.관리하여 도난 및 안전사고 예방,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이미지를 제공하겠습니다.
  • 화장실 이용객을 위해 매표소 화장실은 매일 1회 이상 점검 및 청소를 실시 항상 청결을 유지하겠습니다.
  • 등산 후 귀가 고객에겐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체크하고 정감이 가는 따뜻한 인사로 배웅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교육과 청렴 및 반부패 윤리교육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켜 청렴한 직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산토끼노래동산
  • 방문객이 즐겁고, 쾌적한 시간을 보내며, 더 나아가 국민동요 “산토끼”를 소재로 교육적이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방문객의 안전과 최상의 시설 사용을 위하여 시설물에 대하여 수시점검과 철저한 시설유지보수 관리로 최상의 시설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안전사고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응급처지 요령을 익히고 구급함을 비치하여,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사고에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 산토끼 노래동산 방문객을 위하여 시설사용 요금표 및 각종 안내문을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쉼터, 벤치 및 파라솔 등을 설치하고 각종 조경수를 식재하여 휴게공간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방문객의 편의를 위하여 차량 주차 이용을 무료로 실시합니다.
  • 정기적인 전문교육과 친절교육 등을 통해 직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렴하고 깨끗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포늪생태체험장
  • 다양한 생태체험과 볼거리를 통해 테마관광지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우포늪을 연계한 관광.휴게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과 철저한 관리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포늪 생태체험장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각종 안내문을 게시,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휴게공간 조성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직원 친절 및 전문교육 등을 통한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고객감동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녕군생활폐기물 소각시설
  • 창녕군에서 발생한 생활폐기물의 친환경적 소각처리로 청정한 생활환경 조성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각과정에서 발생한 대기 배출가스는 법정 기준치 이하 준수는 물론 배출농도 저감에 노력 하겠습니다.
  • 소각시설의 유지·관리는 내 물건 같이 아끼고 점검하여 최적의 상태로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소각)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 하겠습니다.
※ 시설 관련 기타 문의는 시설안내 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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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박성진
연락처 :  
055-533-9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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